Taza Khabar

홈연구소 소식>Taza Khabar

정부 : IT 산업의 대규모 감원 여부

조회 1,007

윤영훈 2017-05-16 00:00

발행일2017.05.16.
출처타임스 오브 인디아
구분경제/비즈니스

 

이번 주 화요일, 8~9 퍼센트의 성장을 나타내는 IT산업에서의 큰 일자리 감소는 없을 것 이라고 정부는 발표했습니다. IT부서 담당자 아루나 순다르라잔은 이 산업의 경우 연중 평가주기의 일부로서 계약이 갱신되지 않는 몇몇 경우들이 있을 수 있고, 클라우드, 빅데이터 그리고 디지털 지불방식의 출현으로 변화의 시기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인력을 감소했다고 알려진 몇몇 회사들은 올해 큰 변화는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번 인도 브로드밴드 포럼 행사에서 말했습니다.  

그녀는 추가적으로 말했습니다. “매년 시행하는 조사에 따르면, 회사들이 몇몇 직원들과 계약을 갱신하지 않지만, 이것을 급격한 일자리 감소라고 추정하는 것은 명백히 잘못된 것입니다. 이 산업은 매년 8~9퍼센트 성장하고 있습니다.  2년 6개월안에 IT 분야는 지속적으로 50만개의 일자리가 추가 될 것입니다.”  

 

지난 몇 주 동안 IT분야에서 정리해고의 기록이 있었습니다. 주요 기술 관련 회사들인 와이프로, 인포시스, 코그니잔트 그리고 더 최근에 테크 마힌드라는 하위 실적자 혹은 미실적자를 해고하기 위한 과정으로 연례 업무평가를 시작했습니다.  

이 분야의 수 천명의 직원들은 다음 몇 주 동안에 해고당할 두려움에 있습니다. 

인도 IT 회사들이 미국, 싱가포르, 호주, 뉴질랜드 같은 나라들의 기업환경과 엄격한 고용허가제도에서 도전에 직면하고 있을 때, 발전이 동시에 이루어 지고 있다

 
고용대행업체의 헤드헌터는 최근에 보고했습니다. “앞으로 3년간 신기술의 적응을 위한 준비 때문에 IT분야의 인원 감축이 매년 17만 5천명에서 20만명정도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