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za Khabar

홈연구소 소식>Taza Khabar

런던에서 스모그로 4000명보다 많은 사람들이 죽었다. 같은 상황이 델리에서도 일어났다!

조회 1,268

이언지 2017-11-12 17:34

발행일2017.11.10
출처JANSATTA
구분주요이슈

수도인 델리는 가스실이 되었다. 연기가섞인 스모그는 유독한 공기로 인해 아이들의 학교를 닫게 했다. 영국의 수도인 런던에서도 비슷한 상황이 벌어졌다. 때는 1952년이었다. 이 동안 4천명이 사망했다. 산업혁명 이후 여러 공장들이 런던에서 운영되었다. 이 기간 동안 유독 가스로 인해 사람들은 질식하기 시작했고 수많은 사람들이 사망했다. 그 다음, 런던의 12월 추운 겨울이었다. 1952년 12월 4일 오후, 템즈 강과 그 주변 하늘에 검은색 의 짙은 담요같은 안개가 있었는데 사람들은 처음엔 안개라고 생각했다.

차가운 바람이 나라의 서쪽 해안에 이르자마자 하늘이 두꺼워졌다. 추위로 인해 사람들이 석탄을 태우고 집을 따뜻하게 유지하여서 하늘에는 연기가 증가했다. 게다가, 런던에 공장을 운영함으로써 많은 양의 오염이 있었다. 런던의 거리를 달리는 자동차에서도 유독 가스가 나왔다. 석탄에서 나오는 이산화황과 한동안의 연기로 인해 거대한 스모그 시트가 하늘에 퍼졌다. 12월 5일 아침에, 스모그의 두꺼운 층이 수백 평방 마일의 하늘에 앉았다. 이 유독 가스 연기는 런던의 하늘에서 두꺼워졌다. 12월 7일 아침 런던 시민들은 햇빛을 볼 수 없었고 일부 지역에서는 시야가 5-10미터로 감소했다. Kudrat의 이 혼란은 런던에서 지금까지 많은 사고를 초래했다. 많은 열차가 서로 충돌했고, 런던 브릿지의 두 열차 사이에 엄청난 충돌이 있었다. 그러나 가장 위험한 영향은 호흡기 질환으로 고통받는 인간과 동물이었다. 사람들이 구토를 시작했을 때 사람들은 어지러움을 느끼기 시작했다. 런던 병원은 호흡기 환자로 가득 찼다. 많은 사람들이 산소 부족으로 수면 중 사망했다.

12월 4일부터 12월 8일까지 런던 메트로폴리스에서 공식 사망자 수를 얻기가 어려웠다. 그러나 보고서에 따르면 이로 인해 약 4천명이 사망했다고 한다. 일부 수치에 따르면, 사망자 수는 1만 2천명에 달했다고 한다. 이 사건 이후 런던 정부는 많은 가혹한 조치를 취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년 동안 런던에서 비슷한 일이 일어났다. 다음번에는 100명이 또다시 사망했다. 오늘날 델리에서도 건강 기준에 대해 거의 같은 위험한 상태가 있었다. 우리가 빠르게 대처할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우리의 잘못은 많은 사람들의 죽음을 기다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