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안

THINK GLOBALLY, ACT LOCALLY

외국어와 외국문화에 정통한 인재 양성, 국제전문인력 양성 국책 대학

인문융합교육원은 교육부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특화교육원입니다.

지금 우리는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은 창의성에 기반한 지식 가치 창출입니다. 기존과는 다른 방식의 사고, 인간의 창의성과 기술의 결합 등 기술 중심에서 창의적 가치 중심으로 산업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습니다. 인문학은 고리타분한 학문 영역이 아니라 바로 이러한 창의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원천입니다. 그렇기에 최근 기업이나 사회에서 인문학의 중요성이 다시 강조되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하고 있는 것입니다.

1인문융합교육원은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발맞추고 우리대학의 특성을 살린 특화된 융합교육을 통해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인문융합교육원에는 현재 우리대학의 강점요소인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하는 3개의 융합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문화소통능력(Intercultural Communicative Competence)을 토대로 글로벌 인문경영 인력을 양성하는 ‘글로벌마케팅 전공’, 국제사회 공동체 의식을 토대로 국제개발협력 인력을 양성하는 ‘글로벌개발협력 전공’,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의 플랫폼인 모바일과 인문학의 결합을 통해 인문 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글로벌 모바일 비즈니스 전공’입니다. ‘융합’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는 효과적 수단입니다.

인문융합교육원과 함께 여러분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합니다.

인문융합교육원장 정윤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