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za Khabar

홈연구소 소식>Taza Khabar

ATM 사기 : 5가지의 수칙만 알고 있다면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조회 1,093

채동황 2018-07-28 12:18

발행일Sat, 21 Jul 2018 10:48 AM IST
출처Hindustan
구분경제

ATM 사기 : 5가지의 수칙만 알고 있다면 금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온라인 거래와 ATM의 사용 증가와 함께 은행 또는 ATM의 사기 사건도 증가하고 있다. RBI(Reserve Bank of India)는 이 사건들을 심각하게 생각하여 고객들을 돕기 위해 지침을 발행하였다. 이 지침으로써 고객들은 금전적인 손실이 없을 것이다. 만약 이 네 가지의 권리가 신중하게 사용된다면, 당신은 손실에 대해 보상받을 수 있고 은행에게 책임을 질 수 있다.


 1. 사기 행위는 최대 3일 이내에 은행에 신고한다. 3일 이내에 신고를 할 경우 단 1루피의 금전적 손실도 없다. 3일이 넘어가는 경우 지체되는 동안의 손실의 일부를 부담해야 할 것이다.


 2. PIN 또는 비밀 번호 유출이 되었을 경우, 7일 이내에 은행에 정보를 제공하면 금전적 손실을 막을 수 있다. 신고 후 불법적인 거래가 계속 발생하면 은행이 보상한다.


 3. 제3자의 사기 행위를 알려주지 않을 경우, 최대 2만 5천루피의 손실을 감안해야 한다. 만약 7일 이후 알려준다면 은행 이사회에서 고객이 얼마만큼의 손해를 감수해야 하는지 결정한다. 


 10일 이내로 돈을 받을 것이다

 

 4. 10일 이내에 온라인 불법거래에 대한 정보를 알려줬을 때, 은행은 고객에게 그 금액만큼 반환해줘야 한다. 은행은 또한 계좌의 예금을 고려하여 그 금액에 맞는 이자를 지급한다. 신용카드에서의 불법적 신용에 대해서는 이자가 지급되지 않는다.


 90일 내에 자리 잡음


 5. RBI의 지침은 은행들이 고객의 신고를 접수한지 90일 이내에 어떠한 문제라도 해결해야 한다는 것이다. 은행에는 그런 사건들을 위한 위원회가 있다.


 다음 주의 사항을 따르시오


 - ATM의 버튼을 대신하여 부착된 장치는 없으며, 계좌 폐쇄와 같은 일에 OTP나 은행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 다른 방법이 아닌 ATM PIN을 이용한 자동화 거래

 - 주기적인 비밀번호 변경

 - 은행의 SMS 및 이메일 알람 서비스 수신

 - Desktop 또는 노트북에 Anti Virus 사용

 - 2017~18년 5152건 사기 사건

 - 1년에 28459천만 루피 손해

 - 5년 전부터 지금까지 100000천만 루피 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