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생 취업 후기

홈취업정보>졸업생 취업 후기

국내취업 - 미코 최종합격 후기

조회 695

관리자 2018-02-05 12:29

 

 

 

이름 –  이**

회사명 – 미코

 

학번 – 2010****

학부 – 영어학부

 

 

 

1.합격된 회사 소개

1996년에 설립된 미코는 매출액 700억원 사원수 230명의 강소기업입니다. 복리후생으로는 기숙사제공, /석식제공, 퇴직연금, 경조사 지원, 출퇴근 차량지원, 복지시설운영(헬스/당구), /오프라인 어학교육 지원, 해외연수지원(/박사) 동호회 활동지원, 주재원제도 등으로 사원들을 위한 복지가 잘 되어있는 회사이며 초임 연봉으로는 3330만원+상여금입니다.

 

 

2. 최종 면접에 온 지원자의 평균스펙

 저는 교수님의 소개를 받아서 온 경우라 다른 지원자들을 보진 못했습니다. 하지만 제 경험상 3000이상의 연봉을 받으려면 토익 900, 오픽 al 그리고 신hsk 5급또는 인턴경험이 있어야 했습니다.

(사원수 800명 매출액 2000억원에 초봉 3000만원인 정산인터내셔널에 최종합격 했었음)

 

 

3. 면접장소

면접은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본사에서 치러졌으며 면접은 총 3회로 하루만에 다 쳤습니다. 1/2차면접에는 4명의 임직원분들과 3차면접에서는 CEO1:1 면접이 있습니다. 다소 화기애애한 분위기에서 면접이 진행이 되었으며 질문은 한번 면접볼때마다 15분에서 20분 가량 했던것 같습니다.

 

 

 

4. 면접질문

영어/중국어로 자기소개 해보시오. 얼마동안 일을 할것인가요? 자기소개서 위주의 질문(가족, 거주지) 다른 회사에 지원한 곳이 있는지? 만약 떨어졌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지? 자신의 성격에대한 질문( 면접전에 성격 파악하는 그림을 그림) 채용된다면 회사에서 원하는 게 무엇인지?

 

 

 

5. 같은 학과 후배들 또는 같은 직무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당부의 말

우선, 희망을 잃지 말라는 얘기를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저도 막막한 적이 한 두 번이 아니었지만 저 같은 사람도 결국 취직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저의 직무는 해외영업인데 요즘 언어계열의 전공자들이 제 2외국어를 공부하는 경우를 많이 본 것 같습니다. 물론, 2외국어 능력이 없으면 불리하겠지만 영어에 더 중점을 맞춰 공부 해 나가야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영어 회화까지 공부할 여유가 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자기소개서정도는 달달 외워서 면접장에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6. 인적성 시험 준비, 위 질문 외 기타 본인의 취업 준비관련 이야기 써 주세요

 저는 구직하는 동안 인적성 시험보다는 자소서를 쓰는데 시간을 많이 할애 했던 것 같습니다. 인적성 시험은 보통 대기업 혹은 몇몇 큰 중견기업에서 치는데 자신이 대기업이나 큰 규모의 회사에 들어갈 생각이 없다고 하시면 인적성 공부할 시간을 다른데 쓰는것도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사실 첫 면접때 굉장히 많이 떨어서 제대로 역량을 다 펼쳐보지도 못하고 떨어졌던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번 면접을 보다보니 내성이 생겨 나중에는 하나도 안떨렸습니다. 그래서 자기가 원하지 않는 회사라도 면접을 보러 다니면서 최대한 면접을 많이 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7. 학교 취업팀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를 해주세요.

제 경험상 아직까지 우리나라 취업은 스펙이 취업의 기준이었던 것 같습니다. 회사에서 요구하는 기본적인 스펙(토익, 토스/오픽, hsk/jpt)을 갖추라고 학생들에게 말씀 해 주시고 용기를 주셨으면 합니다.

댓글쓰기 / 이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영문자e,숫자9,숫자3,숫자3,영문자k,영문자g 왼쪽에 보이는 문자를 왼쪽부터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영문 대소문자 구분 안함)